사용후기

 

글 수 260

자바로 만드신 듯한데.

상당히 잘 만드셨네요 ^^

다만, 69바이트 넘어가면..먹통이 되는 것과...

위아래이동버튼의 의미를 모르겠다는 것이 조금 단점이고,

 

숫자 키로도 문자를 쓸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디자인이나 완성도는 상당히 뛰어나시네요^^

2011.05.20 (23:37:08)
admin

땅이님,

 

사용후기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처음에는 어리둥절했는데, 공식 사이트 우측편 자바애플릿 문자입력기를 보시고 사용기를 쓰신듯 합니다.  자바애플릿 입력기는, 문자입력기의 작동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없던 때인 2002년말~2003년초(하도 오래되서 가물가물?) 정도에 공개한 것입니다.  애플릿이라는 제한된 형태의 프로그램 내에서만 작동하므로, "데모용"이라는 의미 이외에 실용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당시 2003년 봄, 여름, 가을 3계절에 걸쳐 주말에 대학로에 좌판을 펴고 노트북을 펼쳐놓고 지나가던 젊은이들을 붙잡아 놓고 한글문자입력기를 설명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의 기억이 그림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그렇게 해서 받은 것이 37명의 설문조사서 였습니다.  그러나 겨울이 되고 저의 신변의 변화가 생기면서 대학로에서의 데모와 설문조사는 멈추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pc용/WM용/안드로이드용 문자입력기가 공개되어 있으므로, 의미는 없지만 처음 만들 때 너무나 고생했었던 기억이 남아 있어 차마 없애지 않고 홈페이지에 걸어두고 있습니다.  자바애플릿 문자입력기에서 69바이트 (연속입력시를 말씀하시는 지는 잘 모름)를 넘어가면 다운되는 현상이 있는지는 미처 몰랐었고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제품(안드로이드用 등)의 업그레이드에도 벅찬 상황이라 더 이상의 업그레이드는 어려움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거 홈페이지 설명에는 자바애플릿 입력기의 화살표버튼 중 우측화살표만 작동한다는 설명이 있었는데, 본 사이트를 조금씩 개편하는 과정에서 빠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用/WM用/pc用 문자입력기를 사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당분간 안드로이드용 제품의 업그레이드에 주력하고자 하며, 조만간 새로운 기술을 추가한 안드로이드用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따뜻한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 List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