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보도

 

글 수 224

# 원본글

http://smartphonekorea.com/77



이제는 사용자가 원하는 문자 입력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금일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폰에 4가지 한글 입력 방식 모두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에 탑재된 한글 문자 입력 방식은 제조사마다 제각각이어서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교체 이후 새로운 문자 입력방식에 적응하느라 그동안 불편함이 많았다. 이런 불편함 때문에 스마트폰의 성능/디자인과 관계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제조사의 스마트폰만을 선택하는 소비자도 있었다.

SK텔레콤 안드로이폰 한글 입력 방식 4가지 모두 올인

SK텔레콤 안드로이폰 한글 입력 방식 4가지 모두 올인


SK텔레콤은 출시하는 모든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 천지인/나랏글/스카이 및 쿼티(QWERTY)등 대부분 사용하는 4가지 입력 방식을 모두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이 안드로이드 폰에 도입하기로 한 한글 문자 입력 방식은 3X4형태 3가지(천지인/나랏글/스카이) 및 쿼티(QWERTY)등 총 4가지 방식이다.

SK텔레콤이 모든 한글 문자 입력 방식을 안드로이드폰에 탑재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바꿔도 기존에 이용하던 한글 입력방식 등 본인에게 편리한 한글 입력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은 ’11년 9월 HTC 레이더 4G, 10월 팬택 베가 LTE · 소니 에릭슨 레이, 11월 모토로라 레이저, 12월 LG 프라다 3.0 을 시작으로 이미 4가지 한글 문자 입력 방식을 모두 탑재해왔다. 삼성전자도 올해 1분기 말 이후부터 적용되면, SK텔레콤에서 출시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폰에 4가지 한글 입력 방식이 함께 들어가게 된다.

모든 한글 문자 입력 방식을 탑재하는 것은 한국 정보통신 기술협회(TTA, Telecommunications Technology Association) 주관으로 3개 통신사와 3개 제조사(삼성/LG/팬택)가 자율적으로 협의해 왔다. 한글 입력방식 표준은 ’11년 6월에 제정되었으나 이는 권고 표준이고 제조사의 의무사항은 아니다.

SK텔레콤은 이 표준을 근거로 스마트폰 제조사와 모든 한글 문자 입력 방식 탑재를 적극적으로 제조사와 협의해 왔다. 한글 입력 방식은 제조사에게 고객 유지 (Retention)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협의가 쉽지 않았다.

SK텔레콤은 국내 최대 가입자를 기반으로 가장 다양한 폰을 출시해 단말 선택권을 보장하려 노력해 왔으며, 이번 조치를 통해 고객의 선택의 질 또한 높였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한글 문자 입력 방식에 신경 쓰지 않고, 스마트폰 본원의 성능과 디자인을 충실히 고려해 선택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SK텔레콤 조정섭 스마트 디바이스 실장은 “선도적인 네트워크 품질 만큼 스마트폰에서도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에도 업계의 리더로서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ag List
목록 쓰기